논문 목록
Issue Date Title Journals
2024-02 배경음악의 템포가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윤리적 소비를 중심으로 전문경영인연구
2024-02 사회 연결망 내에서 중심 노드가 신제품 확산에 미치는 영향: 집단 내 중심-주변부 구조에 의한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2023-12 추천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반응에 암묵적 이론이 미치는 효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23-11 광고의 시각적 제시가 윤리적 소비에 미치는 영향: 해석 수준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23-11 Effects of online shopping channel and price discount on near-expiry food sales International Journal of Market Research
2023-08 Echo 효과와 메시지 유형이 제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해석수준이론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23-06 의인화가 중고 제품 평가에 미치는 효과: 판매자 평판과 제품 기능 중요도 인식의 조절된 매개 효과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023-03 Is social capital always “Capital”?: Measuring and leveraging social capital in online user communities for in-group diffusio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22-12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허브가 신제품 확산에 미치는 영향 : 집단 내 선호의 편향성에 의한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전문경영인연구
2022-12 P2P 투자 의사결정에 대한 연구: 투자 여부와 투자 이자율을 중심으로 전문경영인연구
2022-12 The Effects of Consumer Preference and Peer Influence on Trial of an Experience Goo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022-09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 달성률이 추가 후원에 미치는 영향: 윤리적 소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2022-05 사회 불안정성에 따라 스포일러가 콘텐츠 구매에 미치는 상반된 효과: 코로나19 팬데믹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22-02 광고 제품의 좌우 지시방향과 효율적 메시지 관리 마케팅연구
2022-02 가격 프로모션이 게임 시장에 미치는 장기 영향 분석: 토빗 모형이 결합된 패널 벡터자기회귀 모형(TAPVAR)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22-01 Hedonic myopia: Emphasizing hedonic benefits of non-perishable food makes consumers insensitive to expiration dates in food purchas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21-06 소비자들의 게임 이용에 가격할인이 미치는 영향; 싱글게임과 멀티게임 비교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21-05 P2P 대출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마케팅 전략: 신용도에 따른 최대 이자율의 설정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2020-12 For whom does a game update? Players' status-contingent gameplay on online games before and after an update DECISION SUPPORT SYSTEMS
2020-10 네트워크 허브를 이용한 바이럴 마케팅 시딩 전략: 네트워크 밀도가 미치는 조절 효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2020-10 제품 자율성에 따른 제품의 공간적 지시 방향이 상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2020-05 신규고객 확보 및 기존고객 유지에 따른 온라인 멀티브랜드샵의 제품 믹스 및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 마케팅연구
2019-09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에서의 목표 구배 효과; 프로젝트 카테고리 별 차이를 중심으로 지식경영연구
2019-04 제품 원산지가 유통기한 민감도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타임 커머스 판매량을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2019-04 The Effect of Rating Dispersion on Purchase of Experience Goods based on the Korean Movie Box Office Data 아시아마케팅저널
2019-01 다른 소비자들의 구매결정유보가 제품군별 구매의사결정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2018-02 다운로드/스트리밍이 선호되는 디지털 음원 특성에 대한 고찰 마케팅연구
2018-01 영상 몰입도에 따른 중간광고 배치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짜증 정서의 역할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2017-08 Network connections, CEO compensation and involuntary turnover: The impact of a friend of a friend JOURNAL OF CORPORATE FINANCE
2017-06 온라인 구전량 및 평점과 시기별 영화 흥행과의 관계 지식경영연구
2016-12 SNS 네트워크 특성이 소비자의 감정 반응 및 소비 행동에 미치는 영향 소비문화연구
2015-09 온라인 추천정보와 선호 유사성의 역할: 2단계 구매 의사 결정 모델을 중심으로 지식경영연구
2015-05 Social contagion in new product trial and repeat MARKETING SCIENCE
2013-11 Neighborhood Social Capital and Social Learning for Experience Attributes of Products MARKETING SC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