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본 학과는 정치학 일반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교육하고 특히 날로 급변하는 국내외의 문제를 연구함으로써 장차 이 나라 각 분야에서 활약할 인재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정치현상을 과학적으로 탐구,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론과 이론을 체계적으로 습득하도록 하고, 정치적 현상과 관련된 사안을 예리하게 통찰하고 분석할 수 있는 전문능력과 폭넓은 식견을 구비할 수 있도록 교육방향과 목표를 정하고 있다.

세부전공

 

정치사상 및 방법론
Political Thought and Method
정치학 전반의 근본이 되는 정치사상과 이론으로 동서양의 정치사상을 시기별, 쟁점별로 다루며 계량·조사방법론 등을 배운다.
비교정치
Comparative Politics
비교정치연구에 사용되는 이론과 방법론을 배우고 세부적으로 정치경제, 지역정치론, 선거정당론등을 배운다.
국제정치 및 외교정책
International Politics and Foreign Policy
국제관계의 기본적인 이론을 배우고 세부적으로 국제정치사, 국제법, 국제기구, 국제분쟁 등을 배운다. 또한 외교정책의 이론과 역사를 배우고 외교의 관점에서 지역별, 국제별, 국제기구, 국제분쟁 등을 배운다.
한국정치
Korean Politics
한국정치의 전반을 다루며 역사적 검토를 기반으로 한국 정당, 의회, 선거, 정치경제, 북한정치 등을 배운다.

졸업 후 진로

본 학과의 졸업생들은 본교 및 해외대학교 석사 및 박사과정에 진학하여 학업을 계속하거나, 정부출연기관, 기업, 언론, 정부, 국회 등에 취업하는 등 다양한 진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연락처

(03722)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세로 50 연희관 219호  사회과학대학 행정실

전화번호 02) 2123 - 4921

이메일 : politics@yonsei.ac.kr